안녕하세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처음 접하신분들에게 한가지 알려드릴팁이 있어 글남겨봅니다.
디아블로2는 룬워드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20년전쯤 디아2를 플레이했을때는 이런 시스템이 없었던걸로 기억하는데 ... 정말 중요한 시스템입니다..
첫캐릭을 소서리스로시작했다가 팔라딘으로 바꾸어 진행하는 도중 룬워드라는 시스템을 알게되었습니다.
초반캐릭터 키우는과정에서 정말 중요한 맨땅으로 키우는 분이라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할 아이템입니다.

저 처럼 디아블로2 레저렉션으로 룬워드를 처음 접하시는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하여 짧게나마 글을 남겨보려합니다.
알아본결과 구버젼디아블로와 레저렉션 룬워드는 기존과 같은 방식입니다.

#무기

티르+엘

우선적으로 처음에 많이들 쓰시는 무기 티르룬과 엘룬으로 조합한 강철(티르+엘)입니다.
무기는 2소켓 무기에 순서대로 티르 엘 룬을 박으면 만들어지는데요, 이때 중요한점은 룬을 박는 순서가 바뀌면 안된다는 점 입니다. 룬 순서가 바뀌면 저렇게 강철로 만들어지지않습니다 ㅠㅠ 조심하셔야되구요,

#갑옷

탈+에드

두번째로는 갑옷입니다.
탈룬과 에드룬을 조합해 만드는 잠행..
이것 또한 2소켓 갑옷을 탈룬과 에드룬을 조합하여 만드는것입니다.
여기서도 아셔야 될 것은 룬 조합의 순서.. 탈 에드 순서로 조합하시면 되고,
잠행 같은 경우는 나이트메어 난이도 진행할때도 착용하던 완소템입니다 꼭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


#투구

오르트+솔

다음으로 투구 전승 입니다.

투구 또한 2소켓 투구로 제작하는방법이고 오르트룬과 솔룬이 들어갑니다.
전승 또한 빼먹으면 안될 완소템인데요,
무려 모든기술+1 증가입니다.
투구같은 경우는 레벨27이 되야 착용가능하므로 몇시간 플레이하셔서 레벨업한 후에 착용하실수있습니다.
27금방입니다 .. 

쭉 진행하시다보면 무기를 바꿔야 할시기가 옵니다 

#두번째 추천드리는 룬워드 무기

영혼 탈+주울+오르트+앰

 

이 무기는 꼭 만드셔야합니다...!! 영혼 or 스피릿 이라고 하는데 팔라딘에게 정말 중요한 스텟인 
시전속도가 붙어나오는 템입니다.. 게다가 모든기술+2 적중당 생명력 까지..
이무기 만드려고 룬노가다를 계속계속 돌았는데 드디어 만들고 말았습니다..
한번만들면 헬까지도 쓴다고 하는 정보가 ㅎㅎ....
룬 순서 까먹지마시고 탈 주울 오르트 앰 순서입니다 바꿔끼시면 안되요...



#두번째 추천드리는 룬워드 갑옷

연기 네프+룸

 

나이트메어 이상 진행하시다보면 계속 죽는순간이 옵니다....
제생각에는 모든 저항이 딸려서 죽는것으로 생각되어 찾아본결과
연기 라는 정말 중후반 필수적인 룬워드 갑옷이 있었습니다..
이 연기 또한 2소켓 갑옷 으로 조합하여 만드는것이고 꼭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모든 저항이 무려 +50 방어력 증가옵션까지 가지고있어 정말 도움많이 되는 필수템입니다.

 

 

 

기본적인 팔라딘 초반 룬워드 아이템 5종류 설명해드렸는데요, 아이템 착용하시고 나이트메어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후에도 나이트메어 후반부 헬까지 또 다른 룬워드 아이템을 만들어 착용하셔야 원활한게임 진행이 되는데

저도 아직은 룬 먹으면서  아이템끼고 열심히 맨땅중이라 ㅎㅎ....

벌써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플레이한지 2틀을 넘겼는데 시간가는줄 모르고 플레이중입니다.....
룬워드 아이템이있어 게임의 재미가 한층더 높아진것같습니다.

계속진행하면서 또다른정보가 있으면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계속되는 코로나로 인해 힘든시점 다들 화이팅입니다 !!!!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